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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에 있는 모든 민족·국가·사회·문화를 망라한 인류 전체의 역사.
기록을 남기는 역사는 기전체로 서술되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비교를 해야 한다. 서양의 노예제사회나 봉건사회를 어떤 시기의 그 나라의 사회상태와 비교해서 같은 것인지 아닌지를 분간해야 하는 것이다. 힌체(Hintze
그런데 터너는 ‘변경’을 ‘미국화의 선(線)’이라고 하면서도
자기자신을 안다는 것은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를 아는 것이다.
용암대지 밖에서도 발견되고 있다.
a. 역사 속에서 인간의 행동이나 사건과 같은 현상의 도식과 처음에는 깨달을 수 없는 질서를 역사 생성에 부여하는 근본적 법칙과 같은 본질의 도식을 구별해야 한다. 이리하여 헤겔에게 역사는 궁극적으로 정신(Esprit)의 점진적 실현이다. 관념론에 반대하는 맑스는 경제적 생산 양식의 수준에서 역사의 법칙을 재발견하고자 한다. (참조

바카라이기는요령 강친닷컴;마카오샌즈카지노신천지카지노… 사(史)란 한자의 어원은 일을 기록하는 사람을 뜻하였다.
K.H.마르크스
역사학에서 말하는 세계란 물리적인 뜻으로 말하는 존재가 아니고
pp. 154-156.(P. 384).
M.)의 말처럼 하나의 ‘기준’으로서 지역적 차이를 분석하고 원인을 규명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다.
전기와 중기의 경계는 대략 8만∼7만 5
거기에 입각해서 전세계적 비전을 가지고 착수하여야 비로소 세계사의 서술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참뜻은 <세계>에 대한 일정한 관념 아래 다국다지역(多國多地域)을 포괄해서 통일적으로 씌어진 역사를 가리킨다.
바카라이기는요령면면히 이어지는 역사를 보다 선명하게 다루기 위해서 일정한 시기를 그어 구분하는 시대구분이 있다. 그러나 역사의 시대구분은 연구자의 편의상 시도된 것일 뿐 시대구분이 타당하지 않다는 반론도 있다.
가난은 가난하다고 느끼는 곳에 존재한다 .- 에머슨
000년 전으로 설정되고 있다.
필연성
군신관계는 서양의 경우처럼 쌍무계약적인 것이 아니라 일방적인 충성을 강요하는 것이었으며
구석기시대를 플라이스토세와 동일한 시기로 여겼다.
그리하여 이미 밝혀진 것과 질문표가 답으로서 예상하는 것이 함께 하나의 작업가설을 구성하게 마련된다. 그 가설을 검증하는 작업과 함께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는 것이다.
또는 만국사(萬國史)라고 불리는 것은 말하자면 그와 같은 각국의 역사 ·민족사를 모아 놓은 것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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