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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결론은 비록 간접적 방법에 의한 연대추정이긴 하지만
이론적 성격을 지닌다. 그래서 ‘이론’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우리 나라에서 유물과 퇴적층의 성격이 가장 자세히 보고된 유적중의 하나이다. 이 곳에서도 유물은 주로 자갈돌 및 그로부터 얻은 박편을 이용해 만들었다. 또한 임진강유역을 비롯한 다른 전기 유적군에서 보는 바와 비슷한 여러 석기가 수습되었다. 그러나 주먹도끼는 발견되지 않았다.
전해 오는 설화
구석기시대(舊石器時代)
그 뒤
빈곤으로부터의 해방 또는 이른바 ‘결핍으로부터의 자유’는 그만큼 생산력이 향상되어야만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런데 마르크스가 생각한 것과는 달리 오늘날 서유럽에서는 복지사회의 형태로 이루어져가고 있다. 그러나 그것으로 역사의 마지막 장이 아니라 새로운 장이 펼쳐질 뿐이다. 그리고 인류가 멸망할 때까지 끊임없이 새로운 장들이 잇따를 것이다.

온라인바카라추천대박카지노사이트;야간카지노파티슈퍼카지노주소… 찬반 양측에서 시도하는 철저한 실증적 연구를 통해 이론을 바로잡으면서 진실에 다가선다.
1978년의 전곡리 유적의 발견은 매우 충격적인 사건이었다. 이 곳에서는 전혀 기대하지 않은 유물이 발견되었다. 또한 유사한 유적이 임진강유역 곳곳에서 확인된다는 점은 우리 나라의 구석기고고학 연구에 큰 자극을 주었다. 이 후
구석기 연구의 전통이 가장 깊은 프랑스 서남부지역을 예로 들자면
이러한 개념 중에서 일반적으로 역사라고 할 경우
그리하여 이미 밝혀진 것과 질문표가 답으로서 예상하는 것이 함께 하나의 작업가설을 구성하게 마련된다. 그 가설을 검증하는 작업과 함께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는 것이다.
생활의 근거로 남겨진 유적
역사적 고찰을 할 때의 일반적 통일이념을 말한다. 단순히 사관(史觀)이라고도 한다. 역사가가 과거의 사실을 볼 때 역사가 자신의 고유의 입장
그리하여 우리들 인간은 새로운 시대마다 마르크스의 말과 같이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자신에게 제기’하여 해결해왔으며
온라인바카라추천 그 사례에서의 ‘생산력’과 ‘생산관계’
나는 누구인가 스스로 물으라 자신의 속얼굴이 드러나 보일 때까지묻고 묻고 물어야 한다건성으로 묻지말고 목소리 속의 목소리로귀 속의 귀에 대고 간절하게 물어야 한다해답은 그 물음 속에 있다법정스님- 산에는 꽃이 피네
‘사회적 생산관계의 마지막 적대적 형태’인 부르주아 사회와 함께 ‘인간 사회의 전사는 끝난다.’는 것이 사회주의 사회가 도래한다는 것임은 말할 나위도 없다. 그것은 단순한 기대가 아니라 변화의 공식에 따른 필연적인 결과로 예언되어 있다.
중세에 있어서는 그리스도교
이 마르크시즘의 법칙관은
역사연구는 본래 그것이 어떠한 사회나 시대였는가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단지 부분적으로만 같은 것에 지나지 않는데도 같은 표지를 붙여서 한가지로 다루는 것은
동시에 많은 것이 밝혀졌다. 가설로서의 사명을 충분히 다한 것이다. 가설은 중요한 것일수록 반론도 거세게 마련이어서
그리고 생산관계의 ‘적대적 형태’를 구체적으로 규정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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