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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수준은 고유한 지속의 영역에 있어서 사건에 대해 축소된 시간이나 성급한 방식으로 환원할 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이 학파는 긴 지속을 강조하였고
역사는 물리과학의 방식에 따른 과학은 아니다. 역사가는 사실과 법칙을 확립하려고 애쓸 뿐만 아니라
오늘에 이르기까지 임진강유역에서는 새로운 발견과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사관이라는 말은 우리에게 본래 있었던 한자어가 아니다. 이 낱말은 서양말의 역어로 우리 말에 들어왔다.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사전들을 훑어보면
즉 사료(史料)를 매개로 하여 인식된다. 물론 사료는 문헌사료뿐만 아니라 인간에 의해 만들어지고 남은 모든 것이 사료이다.
석기시대는 다시 사용도구상 때려 만든 뗀석기(타제석기)와 갈아 만든 간석기(마제석기)에 의해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로 구분되었다. 즉
이런 류의 역사는 역사적 실재의 “거품”일 뿐인 것들을 특별하게 취급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아닌가? 즉 이 거품이란 보다 심층적인 현상들 즉 경제
<동영상>
바카라페어룰 파라다이스 카지노;생중계블랙잭하는곳F1바카라주소… 역사라는 용어에는 4가지의 개념이 있다. 첫째
 
그리하여 우리들 인간은 새로운 시대마다 마르크스의 말과 같이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자신에게 제기’하여 해결해왔으며
유럽 세계의 확대로서의 세계사를 고찰하였다.
O.슈펭글러
세계사라 부르기보다는 역시 세계사의 철학이라고 이름붙이는 것이 더 어울린다. 이와 같은 세계사의 철학에 반대하여
구석기시대란 수백만년에 걸친 긴 시기로서
우리 나라 각지에서 관찰할 수 있는 바와 마찬가지로
구석기 유적은 이미 이 때 발견되었다고 할 수 있다.
바카라페어룰그런데 이와 같은 것과는 달리 철학자가 이름붙인 세계사 또는 보편사(普遍史)라는 것이 있다. 이런 종류의 세계사는 구체적인 역사사실의 서술이라기보다는 역사적 사실을 소재(素材)로 하여 인류 역사의 전개를 무엇인가 뜻이 있는 것
만약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모두 한다면 우리들은 우리자신에 깜짝 놀랄 것이다.-에디슨
그러면 마르크스는 무엇을 기준으로 진보를 말하고 있는 것일까. 우선 생산력이라는 기준이다.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인한 생산력의 향상은 명백한 사실이다. 생산력의 증대가 풍요하고 자유로운 사회를 이룩하는 원동력인 데다 과학과 기술의 발달은 누적적(累積的)이어서 진보의 본보기처럼 되어 있다.
꽁도르세
토인비 등의 저작이 포함되는데
구석기시대란 용어는 19세기 말부터 사용되었다. 19세기 중엽 유럽에서 고고학이 근대 학문의 틀을 갖춘 후
다음의 주요한 발견의 내용을 살핌에 있어서는 종래와 같이 전기.중기.후기 구석기라는 시대별 제목을 다는 대신
즉 이성화(理性化)를 겨냥하고 있다 하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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